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햄프씨드 효능

반응형

햄프씨드는 건강식품 중 인기가 많다. 햄프씨드에 대해 알아보면 대마의 씨앗이라 알려져 있다. 마약으로 취급되고 있는 대마가 건강식품이라고 오해할 수 있지만 햄프씨드는 흔히 아는 대마초의 씨앗과 다르다.

대마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일 년생 초목이다.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로 우리나라에서도 목화가 들어오기 전까지는 옷감을 만드는 재료로 활용했다. 우리말로 삼이라고 불리며 수의, 상복을 만드는 삼베의 원료가 바로 대마 줄기다..

1960년대 주한미군들이 대마 잎을 말아 피우면서 국내에 마약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햄프씨드의 원료 대마는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벗기고 그 알맹이만을 사용하기에 마약성분 즉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은 없다.

떠오르는 세계 6대 슈퍼곡물로 선정되었고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무려 두배의 4배 닭가슴살의 22배 정도가 있고 칼슘도 달걀보다 1.2배가 많아 다이어트는 물론 운동 마니아에게 날이 갈수록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이다.

 

 

햄프씨드 효능 중 예뻐지고 싶은 여성분들이 집중해야 될 효능이 있다. 피부미용인데, 햄프씨드에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불포화지방산이 고등어의 5배 연어의 1010배 정도 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게  도와주어 피부미용에 매우 효과적이다.

변비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햄프씨드는 효과를 준다. 먹었으면 당연히 배출해야 하지만, 현대인들은 오래 앉아있는 습관 스트레스 등 안 좋은 환경 때문에 변비에 걸리기 쉽다. 햄프씨드 효능에는 변비 개선 능력이 뛰어난다.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장을 활발하게 운동시켜 변비개선에 매우 탁월하다.

햄프씨드 효능은 여성들에게 많은 효능이 있다. 여성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이들의 숙제가 되어버린 다이어트에 햄프씨드는 효과가 좋다.  과장해서 탄수화물이 제로에 가깝고 단백질 함량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로 부족해진 영양소를 채워주며, 체중조절에 매우 효과적이다.

우울증이 심해져 자살을 하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우울증에 걸리게 되면 삶이 무기력해지고 심하면 목숨을 잃게 되는 무서운 증상이다. 햄프씨드에는 우울증 완화와 깊은 세로토닌의 생성을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 B6이 매우 풍부해 우울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다.

 

 

남자의 힘 하면 떠오르는 게 바로 정력이다. 정력의 좋은 식품들은 많다. 그런데 대표적인 건 장어, 굴 등이 있는데요 햄프씨드에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아르기닌 성분이 굴의 12배 장어의 4배 나 있어 정력 향상에 좋은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햄프시드에는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하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도 튼튼하게 해 주어 각종 혈관질환 개선 및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햄프시드에는 부작용도 있다. 많이 먹으면 쉽게 설사를 유발한다.

 과거에는 변비치료제로 많이 사용하기도 했다. 또 껍질이 벗겨진 상태로 분쇄돼 유통이 이뤄지는 만큼 소화는 잘 되지만 식이섬유는 거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마치 들깨가루가 쉽게 상하는 것처럼 쉽게 산패한다. 따라서 포장을 뜯은 경우 빨리 먹는 것이 좋다.

햄프씨드의 유행이 마약에 관대해졌다는 의미는 결코 아니다. 단지 영양가치가 높고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낮은 것으로 연구됐기 때문이다. 그런 측면에서 햄프씨드는 구별해야 한다.. 햄프와 마약인 대마초는 다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