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업이 이어지면서 영유아의 보육과 교육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EBS 1TV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을 긴급 편성합니다. 온라인 클래스 및 라이브 특강 등을 인터넷과 유료방송에서 시청할수 있는 초, 중 고등학생들도 있지만, 미취학 아동에 대해서도 지원하기 시작합니다.

◆ EBS 키즈 시청접근성 확대

 

EBS키즈 채널의 유료방송 시청 접근성 강화를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EBS 유료방송사업자와 협력하여 현재 IPTV(KT, SKB, LGU+)와 케이블TV LG헬로비전 이외에 고가상품에 송출되고 있는 EBS키즈를 주요 MSO 4개사의 기본상품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HCN가 대상입니다.

또한, 과기정통부는 유료방송사업자들이 EBS와 채널계약을 통해 약관변경신고를 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 이르면 4월 13일부터 시청자들이 기본상품에서 EBS키즈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방통위와 과기정통부는 현재 EBS키즈가 송출되지 않았던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자들이 기본상품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사업자 간 협의를 지원 중입니다.

 

 

◆ 생방송 EBS 우리집유치원

 

특별 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은 유치원 누리과정에 따라 3월 ~ 5월에 학습해야 할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됩니다. 놀 생각만 하면 불끈불끈 힘이 솟는 놀이선생님 힘쌤과 EBS의 새로운 캐릭터 숲의 요정 또또리와 떼구리가 다양한 놀이와 학습정보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번개맨과 뿡뿡이, 펭수 등 EBS 대표 캐릭터도 특별 초대 손님으로 총출동합니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유치원 선생님과 영상통화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직접 방송에 참여하여 소통하는 등 다양한 정보와 참여의 장이 제공됩니다.

▶ 프로그램명

- 우리집 유치원

 

▶ 방송기간

- 4월 13일부터 7주간

 

▶ 방송일시

- 월~목 오전 9시 40분~ 10시 30분

 

▶ 방송 채널

- 지상파 EBS-1TV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