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공룡 색칠공부 도안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은 학교도 못가고 집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밖에 나가서 놀고 싶다는데, 마스크를 씌워줘도 불안하긴 마찮가지 입니다. 집에서 놀자니 정신없고 뛰어다니기 바빠서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여자아이들은 인형놀이나 색칠공부 프린트 뽑아주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집중하는데 남자아이들은 핸드폰이나 게임이 아니고는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TV를 보여주고 인터넷만 시켜 주는게 능사는 아니라 고민입니다. 브롤스타즈나 로봇등의 색칠공부 도안을 포스팅 하기도 했지만, 오늘은 좀더 어린남자아이들을 위해 공룡 색칠공부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공룡은 알로사우루스 Allosaurus 입니다. 알로사우루스는 지금까지 화석이 40여개나 발견된 공룡입니다. 쥬라기시대에 가장 크고 강한 육식 공룡으로 머리와 입이 크고 30여 개의 날카로운 이빨이 위아래로 나란히 있습니다. 앞발에는 세개의 발가락에 날카로운 발톱이 달려 있고, 단단한 꼬리는 달릴떄 몸의 균형을 잡아 줍니다.
거대한 육식 공룡인 알로사우루스는 대체로 무리를 지어 사냥하기보다는 혼자 사냥하며 몸집이 자기보다 큰 초식 공룡과 심지어 다른 육식 공룡까지도 먹이로 삼았습니다. 죽은 동물도 마다하지 않고 먹었고, 실제로 거대한 초식 공룡인 아파토사우루스의 화석에 이 공룡의 이빨 자국이 나 있는가 하면 화석 근처에 알로사우루스의 부러진 이빨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