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음식정보

60계 치킨 메뉴 소개 가격정리 추천메뉴

반응형

60계치킨은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이다.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점과 가맹점이 섞여 있다. 처음 60계치킨을 보았을땐 하루에 60마리만 튀긴다는 줄 알았다. 엄청 고급스러운 전략의 치킨가게로 이해했다. 최근에 60계치킨을 알게 된 것은 역시나 이영자가 광고모델이 된 이후부터이다.

사실 상호명 60계 치킨의 뜻은 매일 18리터의 기름에 60마리만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컨셉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치킨집이 60마리 정도에서 기름을 바꾸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정상적인 판매를 하는 매장일 경우에 말이다. 또한 일반 동네 치킨집은 하루에 30마리만 팔아도 많이 팔았다고 본다.

60마리가 팔리는 매장은 적어도 알바가 2명이상 상주하는 번화가라고 한다. 실질적으로 다른 브랜드보다 홍보와 마케팅을 잘했다고 볼수 있다. 60계 치킨은 모든 메뉴를 한 마리 / 윙 / 봉 / 윙+봉 등 취향에 따라 고를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다. 치킨을 시키면 마요네즈 소스를 주며, 치킨 통안에 웨지감자가 같이 들어 있다.

 

 

 

 

기름 재사용, 60마리 이상 조리 신고 10배 보상제

 

 

 

 

 

 

 

 

 

60계 추천메뉴 소개 가격정리

 

짜파치킨 18,900원

짜파치킨(순한맛) 18,900원

더 매운 고추치킨 18,900원

 

고추치킨 18,900원

콤보(윙,봉,다리) 18,500원

크리스피 치킨 17,900원

 

- 고추치킨은 60계 치킨중 가장 인기가 많은 치킨이다. 감칠맛 나는 특제 간장소스에 맵지 않은 고추로 버무려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난다. 고추치킨은 치킨에 고추와 고추씨가 가득하지만 매운등급은 고추 한개, 매콤하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간지치킨 18,900원

장스치킨 18,900원

6초치킨 18,900원

 

- 간지치킨은 특제간장소스와 누룽지가 어우려져 있는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훌륭한 치킨이다. 치킨위에 올라가져있는 가루가 치즈가루로 오해할수 있지만, 맛을 보면 달달한 맛이 나며, 치즈가루는 안니다. 치킨 사이사이에 있는 누룽지가 식감을 높여주며, 간장치킨은 계속 먹다보면 물리기 마련인데. 마요네즈를 곁들여 단짠 조합을 만들수 있다.

 

 

- 장스치킨은 약간의 매운맛이 가미된 치킨으로, 양념치킨보다는 바베큐맛이 나는 치킨이다. 맵기의 정도는 고추 하나로, 고추장맛이 강하게 나는 특징이 있다.

 

- 6초치킨은 고추 3개의 강한 매운맛을 가지고 있다. 매운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겉으로는 매운맛이 가늠되지 않으나, 먹고나면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맵다. 자담치킨의 맵슐랭과 비슷한 경험을 할수 있다. 

 

후라이드치킨 16,900원

양념치킨 17,900원

더 매운 고추치킨 18,900원

 

- 더매운고추치킨은 60계의 신메뉴로 기존의 고추치킨보다 맵기를 강화한 메뉴다. 기존 고추치킨에는 없었던 빨간고추가 첨가되었으며, 고추를 이용해 매운맛을 강화시켰다. 

 

닭봉 기본 9,800원 + @

윙 기본 9,800원 + @

다리 기본 9,800원 + @

 

- 콤보치킨: 윙,봉,다리를 같이먹을 수있는 치킨 입니다.

- 더매운고추치킨: 인기메뉴 고추치킨을 더욱 맵게 만든 치킨 입니다.

- 크리스피치킨: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겉바속촉의 치킨입니다.

- 고추치킨: 감칠맛 나는 간장소스에 매콤한 고추가 버무려진 깔끔한 맛의 매운 치킨입니다.

- 간지치킨: 특제 간장소스 베이스에 누룽지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치킨입니다.

- 장스치킨: 맵지 않게 불맛을 살려 바베큐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있는 치킨 입니다.

 

 

 

- 6초치킨: 먹고나서 6초 뒤에 매운맛이 터지는 맛있는 치킨 입니다.

- 후라이드치킨: 깨끗한 기름으로 튀긴 바삭한 치킨 메뉴입니다.

- 양념치킨: 추억을 양념맛을 그대로 살린 양념치킨입니다.

- 맛있는 닭봉만: 이름처럼 닭봉 부분만 15조각을 먹을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닭윙만: 이름처럼 닭윙만15조각을 먹을 수 잇는 치킨 입니다.

- 맛있는 다리만: 이름 처럼 닭다리만 6조각을 먹을 수 있는 치킨 입니다.

 

60계 치킨은 메뉴는 총 12가지 종류로 되어 있습니다. 부위로 분류된 4가지 메뉴를 제외하면 총 8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기본적인 치킨 메뉴와 간장베이스 , 매운 치킨 3가지 큰 틀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